비만예방 홍보영상
비만 예방을 주제로 한 홍보 영상 제작 과정에서는 이미 촬영을 통해 창의적이고 위트 있는 컨셉을 성공적으로 담아낸 상태였습니다. 이 창의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깊게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타이포그래피의 스타일, 전체적인 컬러 스키마, 그리고 만화책에서 영감을 받은 톤앤매너를 신중하게 구상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촬영본과 조화롭게 통합함으로써, 영상의 독특한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우리의 노력은 영상에 개성을 더해주는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이 시절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다는 문구를 넣는것이 일반적인 시기였죠. 큼지막하게 들어가는게 당연한 그런 시기였네요.
준비’와 ‘시작’이라는 단어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그 디테일과 느낌을 통해 ‘이제 정말 잘 어울리게 됐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 순간,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은 듯한 느낌이었죠.
지쳤을 때 얼굴에 트랙킹을 넣는 부분이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이 영상에서 가장 컨셉에 맞는 연출이 된 부분이어서 애니메이션같은 느낌을 살리기 좋았습니다.
이로써 이 프로젝트의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션그래픽 프로젝트로 분류하기에는 분량이 상당히 긴 편이었지만, 점차 긴 형식의 프로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는 것을 보며,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 전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긴 호흡의 영상에서도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만족스러운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